선교 수리훈(仙敎首理訓)
선교 교조 취정원사,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1991)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篇. 수록.
六.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의 수릿날 단오제천(端午祭天)
한민족은 하늘민족인 바, 민족의 태동기부터 하늘의 교화에 따라 살아왔다.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敎化)인 선교(仙敎)는 우리 민족의 오랜 하늘신앙으로써 한민족의 시원(始源)과 궤를 함께하니, 한민족의 모든 문화와 생활양식이 상고시대로부터 전하는 하느님의 교화 “선교(仙敎)”에서 비롯되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 한민족의 단오 명절, 수릿날의 유래와 의미를 상고해보건데, 천중절 · 수릿날이라 부르는 한국의 단오(端午)의 경우 일반적으로 중국에 기원을 두고 있는 것으로 잘못 인식되고 있으나, 망국의 울분을 참지 못해 자결한 충신(忠臣)을 기리는 중국의 단오나 남아(南兒)의 입신양명을 기원하는 일본의 단오는 한민족의 단오와 그 기원이 완전히 다른 것이다. “우리 민족의 고유한 단오 수릿날”은 그 명칭에서나 단오 세시풍속인 치우부적 적령부 · 씨름 · 그네뛰기 등에 대한 옛 기록들을 살펴볼때 중국 일본과는 엄연히 다른 것이며 유래 또한 상고시대에 이르는 것으로써 높은 하늘에서 내려오시는 상고신(上高神)에 천제(天祭)를 봉행하는 “한민족 고유의 제천문화” 임을 확인할 수 있다.
설 · 정월대보름 · 단오 · 추석 · 동지 등 한국의 주요 명절(名節)은 선교의 5대 향재(仙敎五大嚮齋)와 같은 날이다. 선교의 5대 향재는 설날 대향재 · 정월대보름 진향재 · 단오 수릿날 단향재 · 추석 한가위 추향재 · 동지 소향재 로써 하느님 환인(桓因)께 올리는 제천의식(祭天儀式)이니, 하늘을 섬기는 제천문화(祭天文化)는 환웅의 신시와 단군의 고조선을 거쳐 수 천 년간 선풍(仙風)으로 이어져 내려왔다. 취정원사가 창설한 선교종단은 고대선교의 제천문화를 계승하였기에 단오에 제천(仙敎端午祭天)하여 하느님 환인(桓因)의 향훈에 보답한다. 한국의 민족종교 가운데 단오제천(端午祭天)을 행하는 종단은 취정원사가 창설한 선교종단(仙敎宗團)이 유일하다.
_ 仙敎創敎主聚正元師 韓民族固有宗敎仙敎 敎諭.
선교 단오 제천의식 1.
하늘님 내려오시는 단오(端午) 수릿날 제천의식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천지인합일 천부인 종맥(天符印宗脈)과 신단수 선맥(神檀樹仙脈)” 교유
선교 단오 제천의식 2.
[선교 단오제천]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단오 단향재” 봉행 _취정원사 “천지인합일 천부인의 진리” 단오법문
선교 단오 제천의식 3.
선교(仙敎) 단오 수릿날 단향재 제천(祭天),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한민족 고유의 선(仙)사상과 하느님 신앙” 단오법문
선교방송SKN [선교뉴스] 한국의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단오 단향재 교유법문 1.
선교 공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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