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국의 선교학당, 취정원사님 민족강좌 _ 겨레를 밝히는 민족교육과 민족신앙 _
  • 한국의 선교학당, 취정원사님 민족강좌 _ 단재 신채호 동국고대선교고 _
  • 한국의 선교학당, 취정원사님 민족강좌 _ 유불도 삼교의 근원종 선교仙敎 _
선교 교단(仙敎敎團)/선교총본산 선교총림 선림원(仙林院)

선기55년 선교창교절 선교총림 시정원주, "수행자의 청빈과 청정수행" 교화법문

by 명상의숲 2021. 4. 17.

선교仙敎 _ 신성회복 청정수행

 

선기 55년 선교창교절 신성회복대법회 환기(桓紀)9218년 선기(仙紀)55년 선교개천(仙敎開天)25년 선교 창교절

선교총림선림원(仙敎叢林仙林院) 설립자 시정원주(時正原主) _ "수행자의 청빈과 청정수행" 25주년 창교절 교유법문

 

선교총림선림원(仙敎叢林仙林院)을 설립한 시정원주(時正原主)께서 선교 창교 25주년 신성회복대법회에서 선교수행대중에 내리신 교화법문을 전합니다.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님 尊影

 

 

선교총림선림원 설립자 시정원주님 선교창교25주년 교화법문

 

선교(仙敎)를 창시한 선교 교조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하느님 환인(桓因)의 향훈이 온 누리에 청명(淸明)한 이 좋은 시절에 생무생일체에 신성(神性)의 빛을 깨워 신성의 꽃을 피우는 ‘천지인합일 정회세상 환인시대’가 열리기를 소망합니다.

선제와 선도, 선교인의 자리는 낮고 가난한 자리여야 하며, 우리의 가난은 스스로 선택한 자발적 가난이어야 합니다. 수행자의 가난은 청렴(淸廉)과도 같으며 정신의 빛나는 벼리를 세우는 길입니다. 나의 부(富)는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는 마음의 충만입니다.   

수행자의 청빈(淸貧)은 청정(淸淨) 수행의 바탕이되는 것이며, 선교 수행대중이 매일 매순간 선교제일경문 청신경을 독송하며 일심정회(一心正回)의 서원(誓願)을 세우는 것은 일체의 부정과 탐욕을 벗어버린 청정함으로 신성을 회복하여 진리를 향해 나아갈 것을 하느님 환인(桓因)께 약속드리는 것입니다.  

선교총림 선림원의 선문(仙門)을 열면 맑은 향내가 지나갑니다. 청빈한 삶과 청정수행으로 신성을 회복한 선교수행자는 존재만으로도 맑고 향기롭습니다. 선림원(仙林院)의 ‘선림(仙林)’이란 선교 수행자 선제(仙弟)들이 모여 진리의 숲을 이룬다는 뜻입니다.


흐르는 물처럼 무심으로 흘러, 신성(神性)이라는 빛의 씨앗이 싹을 틔워, 우리는 선교총림(仙敎叢林)에서 선(仙)의 숲(林)을 이루며 하나가 되었습니다.​ 선제들의 청정수행(淸淨修行)은 ‘선(仙)의 물결’을 이루어, 수풀을 적시고 마른 논에 물을 대며 함께 흘러가 신성(神性)의 빛으로 가득한 ‘환인시대(桓因時代)’를 열어갈 것입니다. 우리는 오로지 진리를 향하는 청정(淸淨)한 마음으로 거침없이 나아갑니다.

 

선교총림선립원 설립자 시정원주님 선교창교25주년 교화법문 仙.

 


 

올해로 선기(仙紀) 55년 선교개천(仙敎開天) 25년을 맞은 선교 교단은 환인상제를 신앙하는 일교일종(一敎一宗) 민족종교 종단입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선기22년 1988년에 환인 하느님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과 선교 상왕자 종위(宗位)를 교유받으사, 선기25년 1991년에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日正回思想)을 대각,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本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고,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라 천명, 오로지 환인(桓因)을 하느님으로 신앙하는 일교일종선교 선교종헌(仙敎宗憲)을 제정반포하시니, 이 때가 선기 31년 정축년 1997년 음력 3월 3일입니다. 선교 교단에서는 이 날을 선교 창교절로 기념하며 신성회복대법회를 봉행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선교(仙敎)는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로, 평정운(平正韻) · 정정취(靜精取) · 여가례(麗佳禮) 삼법계를 기본계율로, 대표적인 경전으로는 수행경전 [선교전(仙敎典)]과 대중경전 [천지인합일 선교(天地人合一仙敎)]가 있으며,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의 선교사상 중 ‘천지인합일 정회사상’과 ‘속신무구청정사상’에 근거한 ‘청정수행’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청정(淸淨) 수행의 선풍(仙風)으로 천지인합일 정회세상을 여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환기9218 선기55 선교개천25년 선교창교절 음력 3월 3일 선교중앙종무원(仙敎中央宗務院)
 


 

[작성 :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종사단]

 


※ 본 콘텐츠는 선교 교단의 교리이며,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 무단 전재 편집 및 선교 창교의 업적을 도용하는 선불교 등의 유사선교단체는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