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국의 선교학당, 취정원사님 민족강좌 _ 겨레를 밝히는 민족교육과 민족신앙 _
  • 한국의 선교학당, 취정원사님 민족강좌 _ 단재 신채호 동국고대선교고 _
  • 한국의 선교학당, 취정원사님 민족강좌 _ 유불도 삼교의 근원종 선교仙敎 _
포덕교화 자료실/영상기록

선교 - 선교학당 열린선문 - 2021' 오픈스터디

by 명상의숲 2021. 1. 27.

 

#선교 #창교 #선교창교 #취정원사 #선교학당 #仙敎

 

 

선기(仙紀)55년, 선교학당 선문(仙門)을 열며

- 선교총림선림원 열린선문     

 

환기9218년 선기55년 《2021' 선교학당 오픈스터디》를 진행합니다.

2021' 선교학당 오픈스터디는 선기55년을 맞이하여 선교총림 선림원에서 기획한 《열린선문》 포덕행 입니다.

선교학당 오픈스터디는 선기35년 2001년에 시작하여 2012년까지 실행된 선교총본산 선림원 수행공동체 교리강좌 "목요학당(木曜學堂)"을 이은 것으로, 그동안 열린선문에 들어 선제(仙弟)가 되고, 교화교무(敎化敎務)가 된 여러 승선(昇仙)들의 배움의 터전입니다.

선기55년을 맞은 선교 교단은 선교수행대중의 포덕행과 "선외없이 교화하라"는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교유에 따라 대중포덕의 일환으로 선교학당 오픈스터디에 열심(悅心)을 다 할것입니다. 선제선도의 배움에 대한 열심(熱心)을 생각하며 기쁜 마음으로 포덕교화합니다.  

2021' 선교학당 오픈스터디는 "목(木)요일" 마다 영상으로 선외없이 대중포덕 교화하며, 심화학습 교재는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중앙종무원으로 연락하여 받아볼 수 있습니다. (선제 선호 기재필수*)

 


 

선교학당 열린선문 2021' 오픈스터디

1. 선교창교 仙敎創敎

 

2021' 선교학당 오픈스터디 첫번째는 《선교창교 仙敎創敎》 입니다.

우리 선교인은 모두 알고 있듯이 선교(仙敎)는 취정(聚正) 박광의(朴光義) 원사(元師)께서 1988년 환인(桓因) 상제님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을 교유받으사,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사상(正回思想)을 대각하시고, 환기9194년 선기31년 정축년(1997)에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로 창교하셨습니다. 같은해 음력 3월 3일 선교종헌(仙敎宗憲)을 제정반포하시어 "선교(仙敎)" 교명을 선포하시어 포덕교화하시니, 현재는 "한국의 선교"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선교(仙敎)에서는 선교 교단을 대표하는 재단법인 선교 산하, 선교종단과 선교총림 그리고 각 교당과 선 가정에서 공통적으로 음력 3월 3일을 선교 창교일로 감축하며, "신성회복대법회"를 봉행하여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께 감은공례를 올리는 전통이 있습니다.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님, 선교 창교의 의미

 

선교(仙敎) 창교와 선교 교단(仙敎敎團) 창설은, 선교를 창시(創始)하신 취정원사님의 탄강에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선교(仙敎) 교조(敎祖) 취정원사(聚正元師)님은 환기9164 선기원년 정미년(1967)에 환인상제님로부터 선교 상왕자(仙敎相往者)의 계수(啓壽)를 받아 탄강하셨습니다. 1967년 정미년은 우주의 가을로서 후천세상의 개벽과 연관됩니다. 

선교경전 《선교전 仙敎典, 1997. 선교환인집부회 박광의 취정원사 著. 선교종단보존회 保存. - 에 실린 내용을 보면, 선교 창교주 상왕자는 선교 교단을 창설하신 취정원사님과 선교총림 선림원을 설립하신 시정원주님 입니다. 시정원주(時正原主)께서는 1966년 병오생(丙午生)이시고 취정원사님은 1967년 정미생(丁未生)이십니다. 선교총림 시정원주님의 속가의 성(姓)은 정(鄭)이요, 취정원사님의 성(姓)은 박(朴)입니다.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종리 천지인합일 정회사상과 종표 천지인합일 천부인 옴》, 취정원사께서 천명하신 《유불도 삼교의 근원종 선교(仙敎)》와 《선교창교와 한민족하느님 사상의 부활》, 《민족종교대통합을 위한 한민족종교회담》 및 취정원사께서 교유하신 선교수행강령 《선농무일여사상》과 《속신무구청정사상》, 시정원주님의 《정화수기도》와 《소도제천》, 《성황당 복원사업》 등, 수많은 행적들의 의미를 심구하여 볼 때, 예로부터 전하여지는 "유불선을 통합한 교(敎)가 세상을 구원한다는 예언의 내용"과 한치도 틀림이 없음에 숙연히 감읍하게 됩니다.

선교학당 오픈스터디를 통해 선교(仙敎)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포교가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선교인(仙敎人) 모두가 알고 있듯이, 선교종단을 이끌고 있는 선교 교단의 공식적인 법인명은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설립하신 "재단법인 선교(仙敎)" 입니다.

재단법인 선교(仙敎)는 취정원사께서 선기31년 1997년에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桓因)을 신앙하는 선교 교단을 창설하시고 이후,

선교종헌을 제정반포 / 선교 경전과 교리보급 / 선교 정기간행물 발행 및 전국적인 무료보급 / 대한민국 산천수호를 위해 산천재 봉행 /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창립 / 선교 사상철학 선학(仙學) 창시 / 선교수행 환국선도(桓國仙道) 선도공법(仙道功法) 창시 / 민족강좌 / 선학 대중강연 ... 선교 수행대중을 양성하는 등의 수많은 포덕행으로 선교종단을 구축하시니,

※재단법인 선교(仙敎)는 선기46년 2012년에 대한민국 문화관광부 및 문화재청 소관 종교법인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역발산 사도를 정화하고 계도하는 것이 중생교화의 본(本)"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기31년 예언

「내가 선교개천(仙敎開天)하여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正回)의 길을 열고, 한민족의 하느님이신 환인(桓因)께서 온 세상의 하느님임을 밝히어, 선(仙) 교(敎)를 세움이 한민족 하느님사상의 부활임을 천명(薦明)하면, 역발산(逆發散) 사도(邪道)의 무리가 일어나 교(敎)를 빼앗아 이용하고자 하늘을 불경하고 모략하며 진리를 왜곡할지니, 선제는 일어나 선외없이 계도하라. 이는 아직 정화(淨化)하여야 할 시대공사(時代公事)와 인재공사(人材公事)가 있음이니, 선교(仙敎)의 선제(仙弟)는 더욱더 계도(啓導)에 힘쓰라. 선교인(仙敎人)이 계도정화(啓導淨化)하지 않는다면 무엇으로 날마다의 수행의지를 소생(蘇生)할 것인가. 중생교화를 수행(修行)의 본(本)으로 삼으려면, 오히려 선외(選外)없이 사도(邪徒)를 교화(敎化)하라.」

_ 《선교종헌(仙敎宗憲)》 '사도정화(邪徒淨化)의 사명(使命)' 中, 《선교소경전-仙敎선교신앙》 30page.

_ 《선교종헌(仙敎宗憲)》 1997제정, 선교환인집부회 선교종단보존회 보존.

_ *선교종헌 : 선교 교단 교헌, 취정원사가 집필한 선교전에 의거, 선교 교헌(仙敎敎憲) 선교 교령(仙敎敎令) 선교 종령(仙敎宗令) 선교 교화령(仙敎敎化令) 등 4편(四編) 3부(三附)로 구성. 4편 각각 집(集)으로 보존한다.(선교 교헌집, 선교 교령집, 선교종령집, 선교교화선집)     

 

 

* 본 콘텐츠는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복제 및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 작성 :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중앙종무원 

 


선교종단은 선교유사단체의 선교창교 왜곡에 대해 바르게 계도합니다.

계도사항 [선교유사단체 선불교 만월 도전의 선교 창교 왜곡사건] 확인 >>